본문 바로가기
[놀고] 일상 리뷰/건강 | 다이어트

[라섹 후기] 라섹 수술 전 준비 사항 ★ 라섹 전 필독 ★

by 꿀탱구 2021. 12. 11.
728x90
반응형

라섹 수술 후에는 눈부심이 정말 심해서

눈을 잘 뜰 수가 없기 때문에

수술 전에 준비해둬야 할 사항이 많다.

 

간단히 정리해보자면

 

라섹 수술 전 준비 사항

 

1. 암막커튼 설치
미리 방 창문에 암막커튼을 설치해
빛 한줄기도 들어오지 않게 할 수 있는 상태를 만들기

2. 핸드폰 설정
다크모드, 글자크기 최대, 아이폰일 경우 시리 켜두기
팟캐스트나 유튜브 등 귀로 들을 것들 준비하기

3. 약, 인공눈물 둘 곳 정해두기
어둠속에서 시간마다 잘 챙겨서
인공눈물과 약을 넣어줘야하기 때문에

손에 잘 닿는 곳에 둘 곳 정해두기

기록 해두려고 열심히 찍은 사진 ㅋㅋㅋㅋㅋ
약 까먹을까봐 크게 적어놓은 글씨ㅋㅋㅋㅋㅋㅋㅋㅋ

4. 인공눈물 쟁여두기
라섹 수술을 하고 3개월 간은

인공눈물 구매시 보험이 적용이 안되서

비보험으로 비싸기 때문에 미리 쟁여놔야 한다.
(나는 병원에서 검사할 때 미리 알려주고 처방해주셨다)

 

5. 미리 자외선차단 + 청광안경 맞추기

수술 후 자외선차단이 정말!

중요하기 때문에 미리 맞춰두기

 

6. 냉찜질 할 것 챙겨놓기

눈이 시리고 아플 때

약을 먹어도 아플 때

냉찜질을 하면 덜 아파서

2~3개 정도 돌려가면서 냉찜질을 했다.

 

위 준비 사항은 필수로 하는게 편하고

또 생각나는 것들이 있으면 적어봐야겠다 :)

728x90
반응형

댓글